가입노하우 체크

가입노하우 체크

가입노하우 체크


손해보험사는 임신 사실을 안 직후부터, 생명보험사는 임신 16주부터가 태아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보통 임신 16주부터 22주를 태아보험 가입 적정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가입시기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혹여 적정시기라고 알고 있는 기간을 기다리다가 기형아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되어 가입이 어려워지는 상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의 상황이지만, 그런 일이 없을 거라고 100% 보장할 수는 없는 만큼 최대한 빨리 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2주 이내까지 가입하는 이유는 특약을 선택하기 위해서입니다. 출생위험보장 특약, 선천이상 수술비 특약, 저체중아 육아특약은 22주 이내에 태아보험에 가입한 분들만 선택할 수 있는 특약이며, 태아보험을 준비하는 목적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무리 늦더라도 이 특약들을 선택할 수 있는 22주를 넘기는 일은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태아특약은 아이가 태어난 이후에 보장이 개시됩니다. 임신 중에는 보장받을 수 없으며 출산 후 태아보험은 자연스럽게 소멸하고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되어 보장이 이어집니다. 그래서 미리 어린이특약도 꼼꼼하게 선택해놔야 하고 보장금액, 기간을 넉넉하게 설계해놓아야 합니다.